2016년07월03일 70번
[유통마케팅] 표적시장을 선정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① 미래의 성장 잠재력과 이익 잠재력
- ② 현재시장의 크기와 매력도
- ③ 경쟁강도와 소요되는 투자액
- ④ 시장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
- 집단내 이질성과 집단간 동질성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 "집단내 이질성과 집단간 동질성"
집단내 이질성은 표적시장 내에서 서로 다른 성향, 욕구, 행동양식 등을 가진 소비자들의 차이를 의미하고, 집단간 동질성은 표적시장과 다른 시장들과의 차이를 의미합니다. 이는 표적시장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가 아니며, 오히려 표적시장 내에서 이질성이 적고 동질성이 높을수록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이 용이해집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요소는 표적시장을 선정하는 과정에서는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단내 이질성은 표적시장 내에서 서로 다른 성향, 욕구, 행동양식 등을 가진 소비자들의 차이를 의미하고, 집단간 동질성은 표적시장과 다른 시장들과의 차이를 의미합니다. 이는 표적시장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가 아니며, 오히려 표적시장 내에서 이질성이 적고 동질성이 높을수록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이 용이해집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요소는 표적시장을 선정하는 과정에서는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